❤휘남매❤ 쭌율맘의 하루-육아, 일상 이야기.

경주 나들이, 불국사,다보탑,석굴암,첨성대,황리단길 구경. 본문

쫄래쫄래 - 여행, 나들이

경주 나들이, 불국사,다보탑,석굴암,첨성대,황리단길 구경.

쭌유리 2024. 2. 7. 19:52

23년 여름방학,
1차 일본여행, 2차 부산, 3차 경주여행을 갔어요!!
서울 사람들도 다 간다는 황리단길도 이제야 가봤네요.ㅎ

가는길,
휴게소에 들러  간식을 먹으며
여행가는 기분도 맘껏 내봅니다!^^

휴게소에도 첨성대가.. ㅎㅎ

불국사 도착!! 처음 들어가서 입장!!!
주차장을 아랫쪽에 댔더니... 오솔길? 로 조금 올라가야 했어요~! ^^
바로앞 주차장도 있으니 지도로 잘 찾아보고 가시길 추천합니다!^^

티격태격 하다가...
사진찍자 하면 친한척.. ㅡㅁㅡ ㅎㅎㅎ

길따라 올라가서 다보탑과 석가탑도 보고
한바퀴 돌며 이것저것 구경도 하고 했어요~!!

바람이 꽤 시원 하드라구요~!^^

구경하고 다시 나가는길에,
신발 벗겨진 동생챙기는 아들^-^♡ 하트뿅뿅!!!

기념품도 사고 다음!! 석굴암으로 출발!!

꽤 많이 걸어서 도착했어요~!!^^
가는길에 화장실이 없으니, 미리 들렀다 가세요!^^

이모랑 스탬프 찍고~
계단 오르기 시작!!

석굴암은 촬영이 금지되 있어서 못찍었네요~
교과서에서 보던 그모습.
웅장해요~ 사진 찍고 싶네~ 생각 했답니다^-^ ㅎ

역사적인곳을 봤으니,
황리단길을 가보자며 이동이동~!!
서울사람들도 다 가보는 곳을 부산출신인 제가
이제야 가봤답니다.ㅎ
집들이 다 이뻐서 구경하기 좋고, 먹거리가 많아서 좋았어요^-^

가는길에 이쁜곳 사진도 찍어주구요~^^

우선 밥을 먹기로!!
범외양간을 갔어요!!

장어덮밥과 살치살 덮밥? 이었나..?
요기 기다렸다 들어가서 먹었는데 맛있었어요~!!*0*b
추천해요!! ^-^

황리단길 왔으니!!
10원빵!!!
요거 팁을 드리자면, 메인길가는 500원 더 비싸답니다!

메인길가 3500원, 조금 벗어나면 3000원!!

십원빵과 경주쫀드기를 먹으며, 첨성대를 보러가요~

걸어가다가 경주명물인, 경주빵 찰보리빵도 사주구요~^^

첨성대 도착!!
해가져서 더 이뻤어요! ^-^

마지막으로 걸어걸어, 천마총으로 갔어요.
마감시간이라 정말 짧게 보고 나왔답니다.ㅠㅡㅜ

다시 부산으로 가기전,
이모랑 음료수 사러간 아이들 기다리며 한컷!!

경주로 출발해서,
불국사도착.
다보탑,석가탑보고 석굴암도 가고
황리단길 갔다가 첨성대보고 천마총까지!!!
알찬 하루였어요!!

하루면 충분한 일정이에요!!


경주 제대로 즐기고 왔답니다!!^-^
우리 쭈니는 나중에 역사교과서에 나오면  
나 이거 실제로 봤어~ 할수 있겠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