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남매❤ 쭌율맘의 하루-육아, 일상 이야기.

알리익스프레스 무료반품 믿지마세요! 본문

끄적끄적 - 그냥 아주 평범한 소소한 일상

알리익스프레스 무료반품 믿지마세요!

쭌유리 2024. 2. 3. 18:16

알리익스프레스.
무료반품이란 말을 믿고..
저렴한 가격의 옷들을 여러개 사본 쭌율맘..
중국을 믿는게 아닌데..

그냥, 무료반품 가능한 쿠팡을 이용 했어야 했어요^^;;

여튼,  뭐에 홀린듯 25개 상품을 구매!!
오래오래~ 거의 한달을 기다려 물건을 받았어요~

도착한 상품을 열어봤는데...
사진과는 너무 달랐어요  

또, 더 화가나는건..
물건 1개가 미도착!!
(큰비닐에 여러개가 함께 포장되어 배송온 상태)

물건 하나가 오지 않았다고 문의 했더니..
운송장번호로 배송완료로 확인되니 도와줄 방법이 없다!!
직접 증명을 해라!!
(아니.. 안온걸 대체 어떻게 증명을 하나요?;;)
너무 화가나서 cctv를 확인해보셔라.. 등등..
온갖 요청을 다 했으나.. 제대로 된 답변은 받을수없었고
운송장번호로 배송완료로 확인되니 도와줄 방법이 없다!!
이 말만 되풀이...
판매자에게 직접 대화 요청을 해도..
읽씹..  
역시...중국을 믿은 내가 바보지.. 했네요.. 1차 포기..
(아직 안온 옷 3개가 있어서 혹시 송장이 잘못 입력된건 아닐까...
다른옷들과 함께 오지 않을까. 혹시 혹시 했으나..
결국 오지 않았고 아무런 보상도 받을 수 없었어요)


온 옷들이나 보자.. 하며 열어본 옷들은...
오래 기다린만큼 기대가 컸으나...
역시나, 핏도 질도 싸이즈도 모두가 다름~ 다름~
그중 괜찮은 옷 몇개를 구매하기로 결정.
나머지는 반품을 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반품 신청을 해도..
아무런 피드백이 없고.. 시간만 계속 지나더라구요..
왕창 있는 옷들. 빨리 치우고도 싶고..
반품 방법을 보니.. 선불로 직접보내달라는 문구,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어요..



직접 보내기로!!
선불로 한꺼번에 한박스에 넣어서 보냈고..
보낸 후, 다음날 3개 나머지 옷들도 배송되어 왔으나,
너무 달라서 또 반품요청!
이번엔 알리측에서 기사님을 보내 주시더라구요?

그래서 2번에 나눠 물건을 보냈고, 기다렸습니다.
입고 확인이 된 후, 환불이 될때까지 또 기다림.

어떤상품은 바로 취소가 됐는데..
여기서 문제발생!!
젤 위에 말했듯. 25개중 5개는 입을만 하여 구매결정.
20개중, 1개는 배송이 오지도 않은채 돈만 판매자에게 지급.  (위에 내용 기재되어 있죠~?^^)
그래서 실제 반품한건 19개 인데,
몇몇 판매자가 물건이 제대로 입고 되지 않았다고 환불 불가라고 처리함!!
전 이미 위에 당한게 있어서, 물건을 포장하는 영상을 찍어뒀었고!!
와~ 이런다고? 하며 찍어둔 영상으로 분쟁신청!!
그런데 중요한건, 달라지는건 없었어요!!
승인하지 않는다. 받아들이지 않겠다 하고 끝!!
그냥 판매자 마음!!
이더라구요..
19개중, 6개를 환불불가로 처리해 버리는 판매자들.
2개는  물건이 입고확인 되지 않는다고 환불불가 처리를 했고,
4개는 아무런 이유도 없이 그 어떤 통보도 없이 환불불가 처리를 했네요..
너무 화가나서 거의 한달을 넘게 고객센테에도 따져 보고,
판매자 대화 하기로 수없이 이유가 뭔지 왜 환불을
안해주는건지 물었으나..
판매자들은 하나같이 다 읽씹.
알리 고객센터는 판매자랑 전화통화도 못하는 정도의.. 처리.
메일로 요청 정도만 할 수 있는 정도라고 하더라구요..
계속 요청하고 고객센터에 문의 하다가 알았네요..


저는 물건을 못받았는데,  배송완료라 확인되니 방법이 없다. 구매자가 증명해라!
물건을 보냈고, 송장번호론 입고 확인되지만 물건이 없다.
이것도 구매자가 증명해라!
같은 상황이어도 결국, 모두다 구매자 부담 인거죠.

그중, 한 판매자에게 산 니트 2개는.. 1개는 올 풀린 불량,
1개는 누가 실컷 입다 보낸것 같이 보풀이 심하고..
거기다  머리카락과 이상한 털까지 붙어 있었어요..
이 판매자는 이유도 없이 두개다 환불불가 처리를 했답니다..
그냥.. 정말 불량 판매자 인듯해요..

이번에 알리를 믿고 구매 했던 저는..
딱 한 생각을 했네요..

된통 당했구나..

결국.. 선불로 보낸 택배비도 받지 못했고,

총 89754원을... 받지 못했어요. 2차포기.



2달가량이 지난 지금..
불쑥 너무 화가나서 고객센터에 연락 했는데요...
또 그전과 같이, 걱정 말아라. 내가 판매자에게 연락하겠다.  상황을 확인하고 메일로 답변을 주겠다 하더라구요..
그전엔 이래놓고 한번도 답 메일이 온적도 없었으나..
이번엔 왔어요..
근데.. 역시나...


결국..
알리 고객센터는 대체 왜 운영되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알리익스프레스 반품.
결론은 판매자마다 다 다르고
이유도 없이 환불불가 처리를 받을 수 있다는것!!
환불불가 처리가 되면, 다시 돌려 받기는 불가 하다는 결론 입니다~!!

전 이제 알리는 이용하지 않으려구요~
결국, 3차 포기 끝입니다!! ^-^

알리익스프레스를 이용 하시는 분들께 도움 되기를 바래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