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남매❤ 쭌율맘의 하루-육아, 일상 이야기.

맞춤형보육. 이게뭔지.. 워크넷으로 구직등록확인증 주민센터 제출하기! 본문

반짝반짝 - 제품 영화 드라마리뷰, 정보공유

맞춤형보육. 이게뭔지.. 워크넷으로 구직등록확인증 주민센터 제출하기!

쭌유리 2016. 6. 23. 21:42

갑자기..

맞춤형 보육이 시작되네요...

 

준휘맘은 억울한게... ㅠㅠ

그동안 어린이집을 제대로 이용 못했는데..

어찌.. 어린이집 등록하자 마자 맞춤형 보육이 시작되 버렸어요.

 

5월 처음 입소신청하고 운좋게 바로 다니기 시작하였으나...

5월은 연휴가 많아 많이 못가고..

6월은 부산 친정에 다녀 오느라.. 또 많이 못갔는데!!!!!!!!!!

당장 7월부터... 하루 6시간만 어린이 집에보낼수있게 되어버렸네요... ㅠ-ㅠ

 

그리하야...

저는 구직맘인지라!!

우선 급한대로 3개월이라도 종일반으로 진행해 보려 시도했어요!! ^^

 

다들 잘 아시겠지만.

종일반 신청..중 제일 간편한 워크넷 이용하기!!!

 

'워크넷' 으로 접속해서!

가입도 하고 이력서도 샥샥 작성합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처럼 내정보 관리옆 구직신청으로 들어가셔서 구직신청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구직 인증이 완료 되면. 구직등록 확인증 출력!! 해서 요고 한장 준비 하시고~!!!

그다음 구직활동내역으로 들어가 내가 구직확동을 한 내역을 또 한장 출력하여 총 2장을 들고.

주민센터로 방문해 주시면 되세요~! ^^

 

* 요기서 중요한건 신청한다고 바로 자동 인증되는게 아니고 업무시간에 인증을 해주시나? 여튼.. 좀 걸립니다.ㅎ

 

 

 

 

원래. 서류가 우편으로 날아와야 하는데..

전왜 서류가 전혀 안오는건지.. ㅠㅠ

주민센터 방문해서 서류 달라고 해서 작성했네요.

 

 

짜쟌!! 이렇게 2가지 서류는 준비해서 들고 가고

2가지 서류는 가서 작성해서 제출했어요~!!

 

여기서 몇가기 질문을 몇가지 드렸어요~!! ^^

 

1. 서류를 제출했으니 7월1일부터 종일형에 해당되는건가요?

아뇨. 심사하는데 2~3주 정도가 소요됩니다. 그러니 그전에는 맞춤형으로 진행해주세요~

추가 시간은 어머니가 부담하시거나 한달 15시간 주어지는 긴급보육 바우처를 이용하세요~

 

2. 종일형이 됐는지는 어찌 알지요?

우편물로 알려드려요~

(저처럼 우편물이잘 도착하지 않는 경우에는요? 어린이 집에 문의 하면 알수있나요? / 네 어린이 집에서 알수있어요)

 

3. 맞춤형이 하루 6시간으로 시간을 보면 오전 9시부터 3시까지 라고 되어 있던데..

그럼 제가 10시에 아가를 원에 보내면 4시까지 인건가요?

그건 아직 정확히 정해진게 없어요. 하루 6시간인건 맞으니 그부분은 어린이집 선생님 재량으로 하시면 될것 같네요~

 

하시더라구요.

갑자기... 날벼락을 맞은기분으로.. 취업을 알아보다가...

우선 급한대로 워크넷으로 3개월의 기간을 얻었는데요.

 

워크넷은 1회성으로 3개월 이후 구직등록확인증을 다시 낸다고 해도 적용되지 않아요~!^^

담번엔 취업을 했거나. 혹 취업목적으로 학원을 다니거나 해야할것 같네요~!

 

아참참.

워크넷에서 기간이 자동으로 설정되는데..

3개월이 지정되는 사람과. 6개월이 지정되는 사람의 차이가 뭐냐 문의 드렸으나..

원래는 3개월이라고.. 본인도 잘 모르겠다고 하셨어요.. 이건... 저도 궁금하네요.. ㅠ-ㅠ

 

어린이집 맞춤보육 대란...

어머님들.. 잘 이겨냅시다!!! ㅠ-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