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남매❤ 쭌율맘의 하루-육아, 일상 이야기.

내일배움카드 발급받기. (인증지옥!ㅎㅎ) 본문

반짝반짝 - 제품 영화 드라마리뷰, 정보공유

내일배움카드 발급받기. (인증지옥!ㅎㅎ)

쭌유리 2024. 1. 26. 15:46

쭌율맘은 최근 새로 배워보고 싶은게 많이 생겼어요.

그래서!! 내일배움카드 발급을 받아보았습니다!!

http://www.hrd.go.kr 싸이트로 갔는데. 

아래 파랑색으로 바로 눈에 보이는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

간단하겠는데? 하며 클릭!

아래 사진사이 글들은 잘 안보일것 같아 초록색으로 변경할께요 ^^

중요한건.. 

아이디찾기도 로그인도

모바일로는 아직 불가능 하다는거.. ㅡ-ㅡ

로그인할때! 어차피 인증을 해야해서 첨부터

로그인을 할때든 아이디를 찾든 무조건 인증하기!

 

본인에게 가장 편한방법 선택해서 진행 하시면 되요! ^-^

근데!! 두둥!!! 로그인을 했더니. 또 고용24에서 실명인증을 해 달라고 합니다. 

1차로 다른싸이트 열어서 또 인증 해야하는 과정.

(이 뒤로 뭔가 인증을 계속 했네요???)

참고로. 또!! 모바일로 이용 불가. 

전 어느지점까지 모바일로 사용이 가능한가 해서

pc랑 모바일 번갈아 사용했는데.. 그냥..

첨부터 끝까지 pc로 하는게 훨씬 더 편할듯요!! ^-^;;

싸이트로 들어가서 아래 발급신청!! 그런데. ㅠ-ㅠ

 

또, 실명인증을 하라고..

뭔가?! 로그인할때 인증하고 실명인증을 따로 해야 하나봐요??

그래서 또 인증!! 그리고 드뎌!! 아래 화면보이듯.

오른편 발급신청 클릭!

뭔가... 발급신청 하면서....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본인인증을 4~5번을 한것 같은?! 기억이에요..

자꾸 또 인증하래. 흐 

다른싸이트로 가라, 인증해라.

그것때문에 간단하지 않음! @~@

(제가 폰으로 하다가 아!! 또 pc야! 아악! 해서

더 그럴수있을듯해요^^)

선택해야하는 란을 다 선택하고.

아래로 내려서 확인버튼 클릭!

위 형관펜으로 칠해놓은 곳을 선택해서

잘 읽어보고 동의 해주셔야 하는데

그중에 아래 사진 2장처럼

금전적으로 손해 볼수도 있겠다 싶은것을 

사진으로 올려봤어요~! ^-^

 

또, 발급 진행 하다보면 워크넷에서

구직신청이 되어 있어야 한다고 나와요.

그래서 워크넷으로 로그인해서 진행해 주셔야 하는데,

역시나 모바일에선 아직 로그인조차 안되네요

그래서 pc로 싸이트로 이동해서 로그인.

들어가보니 전 이미 작년 10월자로 만료, 

그래서 다시 신청했구요. 이건 간단합니다.

저 처럼 예전에 이미 이력서랑 등록을 하셨다면 간단하겠지만 그게 아니면..

아마 또 등록을 하셔야 할꺼에요. 

구직신청까지 완료! 

드디어!! 두둥!! 발급신청완료에요!

뭔가 되게 간단한것 같은데.

간단하지 않은 내일배움카드 발급방법이었어요.

사실, 설명 필요없이

하나하나 순서대로 하다보면 되긴하죠 ^-^ 

뭔가.. 어렵거나 복잡한진 않은데..

간단하진 않구나. 느꼈네요!^-^

그리고 조금후 카톡이 하나 왔어요.

발급 URL을 문자로 발송해 주겠다구요.

고로 진짜 완료! ㅎㅎㅎㅎ 

(그래도 개인정보가 잘 보호되고 있는 느낌!)

자. 새로운 시작! 열심히 공부해 봅시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