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남매❤ 쭌율맘의 하루-육아, 일상 이야기.

굴미역국 만들기~!! 본문

우걱우걱 - 맛집, 먹거리

굴미역국 만들기~!!

쭌유리 2016. 10. 20. 15:21

굴미역국 만들기~!!

날이 추워져서 그런지 굴이 나오기 시작했나봐요.ㅎㅎ

생굴을 먹고.. 남은걸로 미역국을 끓였어요.

준휘맘은... 조리원에 있을때만 미역국을 먹어서..

멀리 사시는 친정 부모님이 산모미역이랍시고 사다주신것도 아직 남아있답니다.ㅎㅎ

그래서!!! 우리엄마가 사준거. 다먹어야지!! 하며..

자주 끓여먹으려고 해요~!!

이번엔 굴미역국!!

미역을 물에 20정도 담궈둬요~!!

물에 거품이 빠질때 까지 씻어 꼭~~ 짠다음 참기름을 둘러 볶아줍니다~!!

어느정도 볶다가 이번엔 간장을 세스푼정도 넣고 또 볶아주구요~!!!

물을 기호에 맞게 부어주세요~!!

끓이다가 굴을 넣어서 팔팔 끓여줍니다~!!

굴들아~ 다 어디갔니?ㅎㅎ

팔팔 오래 끓여주세요~!!

미역국을 오래 끓일수록 맛있어요~^^ 끓이다가 맛을 보고 싱겁다 싶을땐 간장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준휘맘은 세스푼 더 넣었어요~!!

다진마늘도 넣어주면 좋은데... 없네요?;ㅎㅎ

준휘맘은 미역국을 워낙에 좋아해서.. 걍 이렇게 끓여도 맛있게 잘 먹는답니다~!^^

오늘 점심은 허닭이란 요렇게 한그릇 함께 먹었어요~!^^

간단한 미역국으로 붓기도 빼고 좋지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