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남매❤ 쭌율맘의 하루-육아, 일상 이야기.

위 내시경, 대장 내시경, 건강검진 받으러가요-준비하기 본문

끄적끄적 - 그냥 아주 평범한 소소한 일상

위 내시경, 대장 내시경, 건강검진 받으러가요-준비하기

쭌유리 2020. 12. 10. 22:50

10월 21일부터 계속되는 두통, 어지럼증, 구토,복통과 함께 몸이힘들고 해서 내과와 이비인후과를 방문 했으나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받았어요. 스트레스 때문이라 치더라도 계속 아프더라구요. 결국 위 내시경, 대장 내시경, 피검사, 갑상선 검사를 진행 하기로 했어요

인생 첫 수면 내시경이라 살짝 걱정이 앞서지만, 지켜야 할 사항들을 열심히 지켜봅니다. 배가 고플 것 같아서 5시 바로 전. 4시 30분 경에 살짝 뭐라도 먹으려 했는데..
애들 밥 차려주고 두놈이 남긴 티끌 만큼을 3시 안되서 먹곤.. 두찌 재우며 같이 잠들어버렸어요. 낭패네요. 세상에 ㅠㅠ

대장내시경 검사 전처치용 세장제

대장내시경 전처치용 세장제가 제가 그동안 먹기 힘들단 말을 많이 들었던 그 약이었나 봐요.
그런데 전 30~40분 간격으로 별로 힘들이지 않고 4봉지를 다 먹었답니다.ㅎ

내일 검사를 하기 전 병원에서 준 종이를 보니 동의서 였네요. 괜히 검색창에 수면내시경사망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해 본.. 겁 먹은 쭌율맘..

약을 먹고 2시간 정도 후부터 배가 찢어 질듯 아프더니 신호가 오더라구요. 복통 말고도 전 오한이 오고 두통이 왔지만. 지금은 괜찮네요. 물 많이 먹고 자고, 낼 아침에 인나서 부터는 물도 안먹어야 겠어요~ 괜히 순간 깜빡해서 다시 하고 싶지 않네요.

준비 잘하고 잘 다녀와서 검사 후기 남길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