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남매❤ 쭌율맘의 하루-육아, 일상 이야기.

요랬는데~ 요래됐슴당!! 본문

으쌰으쌰 - 다이어트, 공부, 매일새로운작심삼일!

요랬는데~ 요래됐슴당!!

쭌유리 2024. 1. 25. 19:10

그 유명한 #요랬는데~요래됐슴당..
다들 비포 애프터가 뚱뚱했다가 날씬해지던데..
나는 그반대.. ㅎㅎㅎㅎ

#다이어트시작 얘기라 본문이길다


평생을? 아니. 임신전까지 날씬과 통통 중간이었던 나는..
첫째 임신후 #먹덧과.. #출산후 붓기가 수면부족으로 인해
빠지긴커녕 만삭때보다 더 부어버린 몸이 되버렸다..
출산후 너무 부어서.. 거울을 볼때마다 정말 흠칫흠칫 놀랬었다...
무거워진 몸때문에 무릎까지 아파 병원을 방문할 정도였으니..

고등학교때는 45~48kg..
20대 후반에 좀 찌기시작하며.. 최고로 많이 찐게 53kg...
오랜만에 본 엄마가.. "왠 돼지가 문앞에 서있더라" 라고...
아주 충격적인 말을 했던게 기억난다..^^;;; 흐.
(참고로 저희엄만 갑자기 찐모습에 놀래서 농담으로 하신말이지.
뚱뚱한몸을 비하 하거나 하시는분도 의도도 아니세요~^^
)

누가 그랬던가...
첫애 임신때 찐살은 다 빠져요~ 라고.. ^^;
누구야!! 누구냐고!!!
믿고 아주 맘놓고 먹었었다..ㅠㅡㅜ
후식이 햄버거세트.. 후식이 피자한판 요랬으니...;

53kg에 임신, 80kg을찍고 출산했다..
많이 쪘을땐.. 산부인과 의사선생님이.. 일주일만에 7키로가 쪄오면 어쩌냐고..
자연분만 못한다고.. 혼내셨던..
(진짜.. 2일간 진통만하고...허리틀다가.. 배를 갈랐다
ㅠ)
출산후.. 몇달간 몸무게가 빠져야 했는데..
아들램이 30분 1시간마다 깨고.. 모유수유도 실패..
산후조리도 못하고.. 집안일을 해댄통에..
붓고 붓고 붓고...
지방에 사셨던 엄마가 산후조리 너무 해주고 싶어 하셨으나.. 원래 몸이 많이 편찮으셔서 거부함..^^
(엄마의 사랑과 맘만 잘 받았다~^^)
그래도 양수무게, 애기무게,찐득한피무게가 빠지며 6kg이 빠졌는데!!!
더이상은 안빠지더라.. 74kg!!! 세상에..ㅠㅠ
너무 충격을 받아서 #양약다이어트로 몇주를 굶으면서
정말 물만!! 먹었더니.. 10kg이 빠졌고!!
다행히 #요요현상도 없었다...

다만, 그뒤론 별짓을 다해도 절대 빠지지 않는 몸이 되버린..;;
그 양약을 또 먹어봤는데.. 몸이 너무 힘들어 계속 어지럽고 누워야해서 포기..
여튼, 64kg이 이제 내 몸무게가 됐었다..
그러다.. 둘째임신..
이번엔 #토덧..
미친듯이 토하니 몸무게가 쑥쑥...
#입덧은 힘들어도 살이 쑥쑥빠지니 한편으론 좋았다..ㅎ
#입덧수액 요런것도 안맞고 입원하랬는데도 안하고.ㅎㅎ

여튼..... 옷도 다맞고 넘 좋았는데..
만삭이 다가오며.. 찌고.. 또둘째 출산 후..
관리를 못받았더니.. 다시.. 74kg까지 쪘다...
(출산후 꼭!! 골반 제자리로 하는 산후마사지를 받았어야했다며 후회를..ㅠㅠ)

첫째때 굶어빼서 그런지.. 무슨짓을해도 안빠지던몸..
정말 굶어도 안빠졌는데...
#유산균 미친듯이 먹으며 또 굶다시피하고, 운동도 하고..
첫째 임신 전 몸무게인 52kg까지 뺐었다!!!
와와~!! 👏 박수박수!!^^

그런데..  관리를 못했더니.. 1년정도 유지했던몸이..
다시금 슬슬.. ㅠㅡㅜ

결국 올해 24년 1월.. 다시 74kg를 찍었다... ㅠㅡㅜ
평균 몸무게 48~50kg 이던 내가, 임신과 출산으로..
평균 몸무게가.. 68kg정도.. 하아..


그.래.서!!!
이번엔 천천히~ 빼며 유지에도 힘써보기로.. 다시
#다이어트시작 #다이어터의 삶을 시작하기로!!
이전 감량처럼 굶고 운동하고 하며 몇달만에 빼는거 말고!
천천히 무리하지 않기로~
24년에 꼭!! 다이어트를 성공 하리라 다짐하며..
#블로그에 남겨보기로 했다!!^^

48 > 53 > 80 > 74 > 64 > 52 > 74
내 평생 몸무게변화...
더이상 이렇게 내가 불편을 느끼며 살순없다!!
건강을 위해서라도 아자!

이때가 50대 후반.. 아마 56? 7?.. 슬슬 빠지기 시작.

계속 빠지는중..

이때가.. 22년 1월!
54kg? 정도.. 좀이따 52kg까지 뺐는데..
그때사진은 안보임 ㅠㅠ

이때부터.. 다시 살이 조금씩 붙기시작.. ㅠㅡㅜ
이때 다시 운동을 하든 했어야했다.. 크흡!

그래도.. 막 몸이 무거울정돈 아니었던.. 56kg? 정도?

23년 1월!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살이붙기 시작!!
달료달료! ㅠㅡㅜㅎㅎㅎㅎ 지방이들 만나러..아흐..
아마 58~59kg

계속 찌는중..
사실.. 이때 이후론 사진도 없다..
살이찌니.. 또 사진거부술 발동!

이게... 23년 7월. ㅡㅁㅡ
반년사이 살이 엄청 붙었다..
아마.. 65kg? 66kg정도... ㅠㅠ

그리고 또반년!!
바로 현재! 24년 1월. 74kg
결국다시 돌아왔다.. ㅠㅡㅜ 흐규~

이번에 #라이언홀리데이인부산 갔을때..
아주 포동포동.. 맞는옷도 없어서 트레이닝.. ㅎ

다시도전!!
그나저나.. 이사진은 23년 12월. 68kg일때..
#세라젬웰파크가서 마사지하며 찍은 사진인데...
살이 뒤로 넘어가서 슬림해 보인다!! //>_<//ㅎㅎ

눕지 않아도.. 슬림해졌으면..
몸 좀 가벼워졌으면.. ㅠㅡㅠ

24년 1월 21일부터 #다이어트시작!!
오늘이 4일 차!! 오늘아침 공복 몸무게는 72.6kg


점심 한 끼 정말 거~하게 먹고,
저녁은 굶거나 6시 이전에 계란이나 샐러드등 간단 식으로 해결.
요즘 공부하는게 많아서 운동은 못함 ㅠㅠ
잠도 하루 2~3시간 ㅠㅡㅠ 흐규 😫
(잠을 푹 자야 빠지는다던데..)

여튼. #다이어트일기 시작해봅니다!!^^
아자아자!! #다이어터들 #함께해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