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남매❤ 쭌율맘의 하루-육아, 일상 이야기.

다이어트의 시작을.. 파인애플 식초와 함께!! ㅎㅎ 파인애플 식초 만들기. 본문

으쌰으쌰 - 다이어트, 공부, 매일새로운작심삼일!

다이어트의 시작을.. 파인애플 식초와 함께!! ㅎㅎ 파인애플 식초 만들기.

쭌유리 2016. 6. 30. 13:08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준휘맘은 임신중에 27키로가 쪘어요....

물론 그전에도.. 살이 좀 찐터라...

처녀적 몸매로 돌아 가려면... 아직도 최소.. 15키로는 빼야해요.. ㅠㅠ

출산 후 자연히 빠진 6키로를 제외하고.. 못자고 안먹으면서.. 10키로를 겨우 빼긴했지만.. 아직 멀었네요..

그래서 어제 파인애플 식초를 담궜어요!!

  재료는 파인애플,설탕.발효식초 입니다~!!

파인애플을 시장에서 개당 5000원에 구입해왔어요~

음식물 쓰레기를 생각해서 머리를 떼어 달라고 했답니다.

하얀색 백설탕도 준비하구요~

발효식초를 준비 합니다.

사실.. 발효식초가 좋대서 마트가서 보니.. 뭐.. 죄다 발효식초 더라는요...ㅎㅎㅎ

식초 담그기 전. 병을 소독해서 준비 해 주세요~!!

 

준비는 끝났으니 본격적으로 만들어 볼까요?

파인애플을 깍뚝썰기하고.. 

설탕과 식초를 1:1로 배합해서 병에 넣어주고 설탕이 아래 가라 앉아 있지 않도록 잘 흔들어 주세요.

짜쟌~!! 완성했어요~!!

파인애플과 설탕 식초 1:1:1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하던데..

전 어찌 하다보니.. 파인애플을 1보다 좀 더 넣은것 같네요.. ^^

진하니. 효과가 더 좋기를 바라면서.ㅎㅎ

 

이대로 실온에서 2주동안 숙성후 체에 걸러 파인애플 식초만 따로 병에 담에

냉장 보관하시면 되요~!!^^

날이 더우니.. 혹 상하지 않게 잘 관리 해주시고!!

뭣보다.. 식초 만들때는 꼭!!! 병 뚜껑을 잠그지 않고 둬야해요~!!

살짝 위에 올려놔 주세요~!!

아니면.. 안에서 발효되다가.. 병이 폭발할수가 있으니. 조심조심 하셔야 합니다~! ^^

 

준휘맘의 계획은... 2016년 안으로.. 꼭!!! 목표 체중에 도달하는 건데..

작년부터.... 그말만 했던터라...

가능할지 모르겠어요.. ㅠ-ㅠ

여튼 오늘도화이팅 해볼랍니다!! ㅠ-ㅠ

아자!!!

Comments